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시작

챌린저스 앱과 함께하는 새벽기상

by gogojoo 2021. 3. 9.
반응형

블로그 활동을 하며 이웃분의 소개로 챌린저스라는 앱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함께 습관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참가비와 환급을 통해 금전적인 동기부여 환경도 만들어줍니다.

제가 지난 2주간 참여했던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챌린지는 평일 아침 6시 전에 일어나서 확언을 쓰는 챌린지였습니다.

인증 방법은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참여한 챌린지에 들어가면, 매일 아침 5:00 ~ 6:10 사이에 타임스탬프가 포함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인증샷 업로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지정된 시간이 아닌 때에는 업로드가 안되요.

업로드 할 사진은 두 가지인데 1) 손 씻는 사진, 2) 확언 작성한 노트 사진 입니다. 사진을 찍고 나면 아래처럼 업로드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달성율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챌린지 가장 마지막 날 캡쳐한 화면이라 달성율이 100프로로 나와있어요.

이렇게 매일 사진을 올릴 때마다 달성률과 환급액이 늘어나니, 실천 결과를 가시적으로 볼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되서 좋았어요.




이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참가비로 만원을 냈는데, 목표 달성에 성공하여 약 18,000원을 상금으로 추가로 더 받게 되었습니다! 챌린지에 실패한 분들의 참가비가 성공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처음 해본 챌린지인데 100프로 목표 달성도 완료하고, 상금도 받을 수 있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전체 449명의 참가자 중에서 166명이 목표 달성에 성공했네요!


챌린지 도전을 통해 받은 상금은 현금처럼 제 은행 계좌로 보낼수도 있고, 다른 챌린지 도전 시 참가비로도 쓸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작은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제가 관심있는 챌린지가 생기면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서비스인것 같아 제 블로그에서도 한번 소개글을 올려 봤습니다 :) 챌린저스 앱 소개 내용 보시고 관심 있는 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