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시작

새벽기상 모닝루틴 회고 (Day+97)

by gogojoo 2020. 10. 25.
반응형

새벽기상 목표

1. 모닝루틴을 내 삶의 일부로 만든다.
2. 눈이 떠지면 자동으로 수행되는 습관으로 만든다. 알람 없이도 일어날 수 있을 때까지.
3. 아침 1시간으로 내게 주어진 하루 24시간을 주도적으로 관리한다.
4.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는 시간으로 활용한다.

실천중인 모닝루틴

- 매일 아침 5시~6시 
- 독서 (20분), 명상 (5분), 일기 (15분), 전공 관련 공부(20분)


모닝루틴 시작 D+97일, 이번주의 모닝루틴 회고


1) 전공 공부 루틴의 결과!
매일 오전 실천하고 있는 20분간의 전공 공부 루틴을 통해 책 한권 공부를 끝냈다! 뿌듯 :) 그리고 또 한가지 변한 점은 책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회사에서 회의 시간에 내가 공부한 영역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담당자에게 많이 물어보게 된 점이다.

그 전엔 어디서 부터 어떻게 물어야할지를 잘 몰랐는데, 지금은 공부했던 기본적인 개념을 기반으로 내가 이해하고 있는게 맞는지 많이 질문을 던지고 있다. 덕분에 말하면서 나도 지식이 더 쌓이고 정리가 되는 느낌이다. 질문 받은 분들은 귀찮으실 수도 있지만 :) 대부분 엄청 디테일하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했다.

전공 공부 루틴을 통한 한 달간의 변화 :
- 시간이 없다며 미루던 기초 공부를 다시 시작하며 자존감이 올라갔다.
- 내가 어떤 영역을 잘 모르는지를 이해하게 되었다.
- 공부한 영역과 비슷한 내용을 회사에서 듣게 되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얘기하게 되었다. 질문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말자.

이번주부터는 두 번째 전공 관련 책을 공부하고 있다. 첫번째 책과 같은 인프라 기술에 대한 책인데 조금 더 심화된 내용이라 아무래도 완독에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새로운 전공책과 함께하는 모닝루틴



2) 새로운 목표와 확언
모닝루틴을 실천하면서 올해 안에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적고 그것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스스로 확언의 말들을 적어왔다. 아직 완벽하진 않아도 연말이 되면 올해 내가 세운 목표들의 일부는 이뤄질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요즘은 아침 일기를 쓸 때 올해 목표 외에, 새로운 목표를 세워보고 있다. 내가 어떤 삶을 원하는지, 그것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생각하며 새로운 목표와 계획을 고민하는 시간이 즐겁고 설렌다. 모닝루틴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하던 목표들을 적어보고, 그것을 달성할 실천 계획을 새우고 매일 매일 실천들을 점검해 나가면서 나도 조금씩 달라지는게 느껴진다. 다음 한 주도 지금처럼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한 주가 되기를.


 




반응형

댓글